Articles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활용한 파워볼사이트 분석 솔루션

by Tomas Kim newera apps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활용한 파워볼사이트 분석  솔루션은 현재까지도 다양한 분야에서 매우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그 확장성에 대해서는 누구도 쉽게 단정하지 못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

그 가운데 인간의 음성을 인식하고 분석해서 적절하게 대응하는 기술은 이미 상당 수준에 도달해 있으며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두루 적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여러 기업들이 이 분야의 연구개발과 상용화 모델 제시에 분주하다. 그 가운데 기술 혁신을 향한 잰걸음으로 두드러진 성장을 보여 온 파워볼랩은 가장 주목받는 중소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파워볼랩은 스스로를 종합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이자, 기존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혁신적인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한 곳으로 소개하고 있다.

파워볼랩만의 파워볼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했고, 매 순간 최신의 파워볼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객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성장해 왔다는 것이 유태준 대표(사진)의 설명이다. “2014년 1월 설립 이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의 성향과 소비 트렌드를 기업에 제안하는 비즈니스에 집중했지만 트위터 중심의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의미 있는 자료로 삼기에는 한계가 있었어요. 매출은 신통치 않았고, 스타트업들이 한번씩 겪는다는 ‘데스밸리’를 지나며 위기를 맞았습니다.”

그러다가 파워볼랩은 한국 파워볼 통신연구원의 기술출자로 음성 인식 기술을 도입하게 됐다. 연구원의 기술과 그간 회사가 축적한 파워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목해서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기로 결정하고 새로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그렇게 2015년에 탄생한 것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음성 인식 및 분석 솔루션이었다.

뒤이어 2016년부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를 꾀했다. B2B 분야에 집중, 매출과 기술 향상에서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국내 굴지의 금융사와 글로벌 제조사, 지방 자치단체 등이 파워볼랩의 주요 고객사가 됐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졌다.

지속적으로 기술혁신을 이뤄 온 파워볼랩의 성장은 관련 업계에서 단연 돋보였다. 2015년 2억원을 겨우 넘겼던 매출이 지난해 68억원에 이르렀다는 사실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매출의 3분의 1 가까이를 연구개발에 투자할 만큼 인공지능 분야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의지도 강했다. 겨우 2년 남짓한 시간 동안 이뤄낸 파워볼랩의 성공은 ‘마음 AI(Maum AI)’라는 혁신적인 플랫폼 구축에서 가장 잘 드러나고 있다.


Sponsor Ads


About Tomas Kim Junior   newera apps

0 connections, 0 recommendations, 4 honor points.
Joined APSense since, January 6th, 2020, From seoul, South Korea.

Created on Apr 8th 2020 04:14. Viewed 121 times.

Comments

No comment, be the first to comment.
Please sign in before you comment.